IT

JAVA

jeonganWkd 2020. 10. 20. 12:54

1. 메소드 오버로딩(Overloading)

  • 함수의 이름을 똑같이 하여 사용하기 편하게 한다
  • 파라미터의 데이터 타입이 달라야 한다
  • 파라미터의 데이터 타입이 같으면 갯수가 달라야 한다

2. 메소드 오버라이딩(Overriding)

  • 부모 클래스에서 물려받은 함수를 자식 클래스에서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다

   -상속

  • 겹치는 것을 하나의 클래스로 묶고 상속받게 한다

   - 다형성

  • 상속받은 기본 형질에 서로 다른 변화을 준다

3. 생성자(Constructuor)

  • 생성자는 객체 생성시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소드이다
  • 객체가 생성되자마자 실행해야 할 코드이다
  • 함수타입(리턴값)이 없다
  • 이름은 항상 클래스와 동일해야 한다
  • 객체를 생성할 때, 클래스 밖에서 호출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 메소드와 동일하다
  • 오버로딩이 가능하므로 여러개 만들 수 있다

4. this

  • 자기 자신의 객체를 가르킨다
  • 힙 메모리 영역에 객체가 생성

메인함수에서 Member3 생성자를 new한다
객체는 힙에 생성된다

5. super

  • 부모의 객체를 가르킨다

- 클래스 내의 멤버 접근 제어자

6. getter & setter

  • 멤버변수를 직접 건들지 못하게 하고, 함수를 제공한다(멤버변수를 private으로 했기때문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