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메소드 오버로딩(Overloading)
- 함수의 이름을 똑같이 하여 사용하기 편하게 한다
- 파라미터의 데이터 타입이 달라야 한다
- 파라미터의 데이터 타입이 같으면 갯수가 달라야 한다
2. 메소드 오버라이딩(Overriding)
- 부모 클래스에서 물려받은 함수를 자식 클래스에서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다
-상속
- 겹치는 것을 하나의 클래스로 묶고 상속받게 한다
- 다형성
- 상속받은 기본 형질에 서로 다른 변화을 준다
3. 생성자(Constructuor)
- 생성자는 객체 생성시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소드이다
- 객체가 생성되자마자 실행해야 할 코드이다
- 함수타입(리턴값)이 없다
- 이름은 항상 클래스와 동일해야 한다
- 객체를 생성할 때, 클래스 밖에서 호출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 메소드와 동일하다
- 오버로딩이 가능하므로 여러개 만들 수 있다
4. this
- 자기 자신의 객체를 가르킨다
- 힙 메모리 영역에 객체가 생성
5. super
- 부모의 객체를 가르킨다
- 클래스 내의 멤버 접근 제어자
6. getter & setter
- 멤버변수를 직접 건들지 못하게 하고, 함수를 제공한다(멤버변수를 private으로 했기때문)
'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ndroid Studio - Git 연동 (0) | 2020.10.16 |
---|---|
안드로이드 ANR (Application Not Responding) (0) | 2020.10.16 |
Node.js Express - S3설정 (0) | 2020.10.16 |
AWS Serverless - Express 설정 방법 (0) | 2020.10.16 |
AWS EC2 파일 업로드 용량 변경(413 Request Entity Too Large) (0) | 2020.10.16 |